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신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이 남을 지배 할수 있다. 자신을 지배하려면 어떠한 경우에라도 흥분하지 말고 침착해야 한다. 그러면 그대는 모든 사람을 지배하게 되리라.
- 본문중에서

부유할 때에 절약하지 않으면, 가난하게 되었을때 후회한다. 젊었을때 배워 두지 않으면 지난 뒤에 후회하고, 건강할때 휴양하지 않으면, 병든후에 후회한다.
- 본문중에서

조그만 벌레나, 잡초에 이르기까지도 신은 자랄 수 있는 힘을 주셨다. 하물며 인간인 우리에게 신은 힘을 주지 않았겠는가! 인간은 팔과 다리에 그 힘이 무한히 축적되어 있다. 다만 그것을 충분히 활용하지 않고 있을 뿐이다.
- 본문중에서

아무리 좋은 배 나무라 할지라도 사과가 열릴 수는 없듯이 훌륭한 재능이, 때로는 무능해 지는 경우도 있다. 남의 흉내를 내지 말라. 적든 크든 그대의 특성을 살리도록 하라.
- 본문중에서

모든 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거기에는 공통된 인간성의 전체를 포함하고 있다. "내 자신을 알라!" 이것은 공통된 인간의 본질을 알고 그대의 특성을 발견하라는 뜻이기도 하다.
- 본문중에서

슬픈 감정을 없애고자 한다면 마음속에서 체념하는 동시에 육체적 운동을 해보는 것이 좋다. 때로는 신체가 우리의 마음을 결정한다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
- 본문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어려운 일의 세가지는 비밀을 지키는 것, 은혜를 잊어버리는 것, 그리고, 한가한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다.
- 본문중에서

자기 자신을 아는 사람은 총명한 사람이다. 남을 설득시킬수 있는 사람은 강한 사람이다. 그러나 자신을 이겨내는 사람은 그 이상으로 강한 사람이다.
- 본문중에서

자신에게 다소 재능이 있다고 거만해서는 안된다. 자기만 재능이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도 각기 나름대로 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 본문중에서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