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늙은이들의 병은 모두가 젊었을때 불러온 것이며, 재앙도 역시 모두 성할때 지은 것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성할때, 더욱 조심한다.
- 본문중에서

자신의 마음을 올바르게 표현하려면 냉정하게 자신을 억제할 줄 알아야 한다.
- 본문중에서

사람의 일이란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처음부터 너무 먼 곳을 바라보거나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람은 늘 자기 능력에 충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처음부터 위대한 거ㅛ을 바라다가는 정신적 부담을 느끼고 그 결과 자기 혐오에 빠지게 된다. 먼저 생활에 충실하라! 그가운데 자신의 힘이 발견된다.
- 본문중에서

지혜가 부족해 실패하는 경우는 적다. 사람에게 늘 부족한 것은 성실이다. 성실치 못하면 지혜도 흐려지는 법이다.
- 본문중에서

우리는 미움의 격한 감정때문에 우리의 행복과 건강마저 해치는 일은 없어야 한다.
- 본문중에서

남의 좋은 점을 발견할 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칭찬할 줄도 알아야 한다. 이는 남을 자기와 동등한 인격으로 생각한다는 의미를 갖기 때문이다.
- 본문중에서

우레 인생에는 목적한 것이 두가지 있다. 첫째는 자기가 바라는 것을 얻는 것, 그다음은 그것으루즐기는 것이다. 현명한 자만이 두 번째 것을 성취한다.
- 본문중에서

모든 일은 망설이기보다 완전치 못하더라도 시작하는 것이 한걸음 앞서게 돼있다. 재능있는 사람은 무능하게 되는 것은 우유부단한 성격 탓이다. 망설이기보다는 차라리 실패를 선택하라!
- 본문중에서

인생의 비결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해야 하는 일을 좋아하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 본문중에서

우물안의 개구리는 하늘의 넓이를 깨닫지 못한다. 창을 활짝열라! 우리가 지금 느끼고 보고 있는 것 이상으로 넓은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본문중에서

오늘 하나의 습관을 고친다는 것은 당신이 새로운 성격으로 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성격은 새로운 운명을 열게 된다.
- 본문중에서

배움에는 끝맺음이 없다. 사람은 일생을 통해서 배워야 하고, 배우지 않으면 길을 잃고 만다.
- 본문중에서

능력의 한계를 느끼는 그 순간이야 말로 그 만큼 높은 목표에 접근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 본문중에서

오늚 맨 끈은 내일이면 풀어지기 쉽다. 끈도 여며야 하듯 결심한 일은 그날그날 다시 여며야 변하지 않는다.
- 본문중에서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