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I. 개요

몇년 만에 프로그램에 확~ 꽂혔다. 처음에 꽂힌 프로그램이 마인드맵 프로그램이었다. 한화면에 모든 정보를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장점으로 와닿았다. 한동안 미치다 시피 사용하다가 지금은 거의 생활에서 빠질수 없는 요소로 자리 잡았다.

그러던 나에게 확~ 와닿은 프로그램이 있는데 바로 프레지이다. 이녀석의 장점은 아마도 마인드맵과 비슷한 점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전체에서 부분, 부분에서 전체. 깊이의 변화를 통해서 역동성을 주는 동시에 거의 모든 정보가 마인드맵 처럼 한화면에 표시할수 있다.

처음 가입해서 사용하는데 무료용량이 100mb라는 점이 맘에 걸렸다. 용량이 큰 그림을 끌어다 사용하면 금방 용량이 가득 찰것 같은 느낌 때문이었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았다.

찾았다. 요점은 교육기관 이메일을 가지고 있으면 된다는 점 바로 그것이다. 예전 구글앱스를 통해서 교육기관 이멜을 가진적이 있어서 이차저차하는 과정을 통해서 500mb로 업그레이드를 했다. 그렇게 사용하고 있는데, 손쉽게 업그레이드 할수 있다는 방법이 있는 것을 알게되었고 소개하고자 한다.

II. 방법

1. 한메일(현재의 다음-www.daum.net)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없다면 하나 만들라.

2. 프레지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입신청을 한다.


2. Enjoy하단에 학생/교사를 선택한다.


3.가입하기를 클릭한다.


4.한메일(현재의 다음) 계정을 입력한다. 본인 아이디에  @hanmail.net으로 입력하기를 추천한다. @daum.net은 해보지 않았다. ^^;;

그리고 계속하기를 클릭한다.


5. 학교이름 / 도시 / 국가 / 체크박스 / 계속하기를 입력하고 클릭한다. 모든 내용은 입력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수 있다. 학교이름은 인근의 학교 이름과 홈페이지명을 입력하면 된다.


6. 등록완료 화면이 떴다. 하지만, 정식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들어가서 등록확인 링크를 클릭해야만한다. 계정에 로그인 했는데, 확인 메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보시길. 스팸해제후 확인을 하면된다.


III. 마치며..

일종의 버그 같은데, 언제까지 허용될지는 모르겠다. 혹시 프레지를 사용해보고 싶고, 사용하는데 용량이 적다고 느낀다면 한번 시도해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