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출처: PcBee 강좌와 팁)

1. 폴더 공유 설정

먼저 탐색기를 켜시고 공유하고 싶은 폴더를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여 [속성]을 봅니다.

두번째 탭인 [공유]를 선택합니다.

 

처음에 켰을 경우는 마법사를 이용하여 공유하시겠습니까? 등의 질문이 뜨는데, 일단 취소하세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에서 이 폴더 공유의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됩니다.

 

2. 방화벽 확인

XP 서비스팩2를 설치하셨다면 방화벽이 있을 겁니다.

제어판->방화벽을 선택하셔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에 체크가 되어 있는 지 확인해 보세요. 안 되어 있다면 체크!

 

3. 자신의 아이피 확인하기

시작->실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그 곳에 cmd 라는 명령어를 넣고 확인합니다.

 

커멘드 창에서 아래와 같이 실행합니다.

-----------------------------------------------

C:\>ipconfig

Windows IP Configuration


Ethernet adapter 로컬 영역 연결 2:

        Connection-specific DNS Suffix  . :
        IP Address. . . . . . . . . . . . : 203.***.***.***
        Subnet Mask . . . . . . . . . . . : 255.255.255.0
        Default Gateway . . . . . . . . . : 203.***.***.***
------------------------------------------------

IP Address라고 나온 부분이 자신의 아이피입니다.

 

 

4. 다른 PC에서 내 공유폴더 접근쿇기

 

공유폴더로 접근이 가능하려면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어야 하는데, 접근하고자 하는PC의 ipconfig를 확인하여 IP Address의 앞 3부분의 숫자가 같은지 확인하시고, Subnet Mask가 동일한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공유폴더가 있는 PC의 IP가 192.168.10.3 이라면 접근하고자 하는 PC의 IP는

192.168.10.***이어야 합니다. Subnet Mask는 모든 숫자가 동일하여야 하구요.

 

이제는 탐색기를 열어 주소창에 공유폴더가 있는 PC의 아이피를 다음과 같이 입력하기뢸 하면 공유폴더의 내용이 보일 겁니다.

 

위와 같이 입력 후 [엔터]키를 치시면 오른쪽 파일 리스트 창에 공유폴더의 이름이 나타나게 되고 그것을 선택하면 원하는 파일로 접근이 됩니다.

 
위의 정보도 좋지만, 아시는 분들의 댓글들도 유익한것 같아 캡쳐 해서 같이 첨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