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개요

  트위터를 구독중에 Quick Key라는 스타트업 어플에 대해서 소개를 받았다.(링크 짧게 이야기 하자면, QR코드를 이용해서 학생들의 시험지를 채점하는 어플이다. 우와~ 라는 말과 함께 QR코드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되었다. 어쩌면 나의 업무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그런 생각 그런 생각에서 자료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 나의 활용사례

  하지만, 그리 QR코드를 업무에 활용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는 쉽게 아이디어가 떠오르질 않는다. 현재, 내가 나의 상황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 정도이다.


  1. 나의 연락처 소개할때(온라인)

  내가 만든 QR코드 이미지를 에버노트 등의 메모 어플에 담고 연락처를 교환할때 QR코드를 보여주며, 이용할 수 있을듯 하다. 


  2. 나의 연락초 소개할때(오프라인)

  QR코드를 라벨지에 출력하여 나의 수첩에 붙여서 연락처 교환할때 상대방에게 보여 연락처를 등록시키는 방법


  3. 설문조사용

  무슨말이냐면, 구글문서의 양식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한 설문지를 만들수가 있는데, 만들고 나서 그 주소가 엄청 길다. 물론 사이트에 링크를 걸수 도 있지만, 링크를 건 사이트를 안내하는 것도 쉽지가 않다. 특히 깔끔하지가 못하다. 다행히 구글문서는 액티브X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스마트폰에서 QR코드를 읽고 바로 설문에 응답할 수 있을것 같다. 


☆ 관련자료

0. QR코드란 무엇인가?


1. QR코드 만들기

 - 외국사이트(QR코드를 벡터방식으로 다운받을수 있다.)

 - 스캐니(국내)

 - 다음(국내)

 - 네이버(국내)


2. QR코드 활용하기



3. 컴퓨터에서 QR코드 읽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