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데스크탑을 이용하기 위한 자동로그인 설정하기



★ 개요

  원격데스크탑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컴퓨터를 새롭게 세팅하면 가장먼저 하는 것이 원격데스크탑 설정이다. 그 과정에 계정에 비번을 설정해야 한다. WOL(Walk On Lan)으로 컴퓨터를 켠다면 자동로그인은 으례 필수항목일 수 밖에 없다. 

  한데, 이것을 가끔식 하다가 보니 그 방법을 자꾸 잊게 된다. 아무리 메모를 해도 그때뿐이다. 특히 XP와 윈도우7은 방법이 다르다.


▷ 윈도우XP : 실행 - control userpasswords2 (자세한 설명)


▷ 윈도우7 : 실행 - netplwiz (자세한 설명)


◆ 마치며 

  혹시 원격 데스크탑을 사용해본적이 없다면, 꼭 한번은 사용해보길 바란다. 처음에 원격데스크탑 기능을 알고 접속했을 때의 느낌은 아이폰을 구매해서 처음 터치했을 때와 비견된다. 조금더 욕심을 낸다면 WOL과 함께 원격데스크탑 기능을 사용해보라는 것이다. 


원격데스크탑 설정 및 방법


▷ 구글크롬에서 원격데스크탑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