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개요
숫자 맞추기 게임은 컴퓨터가 랜덤한 숫자를 생성하고, 사용자가 그 숫자를 맞추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2. 3가지 형태의 코드 작성
가. 기본코드
import random
# 랜덤 숫자 생성
target_number = random.randint(1, 100)
# 게임 시작
print("1부터 100 사이의 숫자를 맞춰보세요!")
while True:
guess = int(input("추측한 숫자를 입력하세요: "))
if guess < target_number:
print("숫자가 작습니다. 더 큰 숫자를 시도하세요.")
elif guess > target_number:
print("숫자가 큽니다. 더 작은 숫자를 시도하세요.")
else:
print("정답입니다! 숫자는 {}였습니다.".format(target_number))
break
나. 함수기반 코드
import random
def play_guessing_game():
target_number = random.randint(1, 100)
print("1부터 100 사이의 숫자를 맞춰보세요!")
while True:
guess = int(input("추측한 숫자를 입력하세요: "))
if guess < target_number:
print("숫자가 작습니다. 더 큰 숫자를 시도하세요.")
elif guess > target_number:
print("숫자가 큽니다. 더 작은 숫자를 시도하세요.")
else:
print("정답입니다! 숫자는 {}였습니다.".format(target_number))
break
play_guessing_game()
다. 클래스 기반 코드
import random
class GuessingGame:
def __init__(self):
self.target_number = random.randint(1, 100)
def play(self):
print("1부터 100 사이의 숫자를 맞춰보세요!")
while True:
guess = int(input("추측한 숫자를 입력하세요: "))
if guess < self.target_number:
print("숫자가 작습니다. 더 큰 숫자를 시도하세요.")
elif guess > self.target_number:
print("숫자가 큽니다. 더 작은 숫자를 시도하세요.")
else:
print("정답입니다! 숫자는 {}였습니다.".format(self.target_number))
break
game = GuessingGame()
game.play()
위 코드 예제들은 각각 기본 코드, 함수 기반 코드, 클래스 기반 코드로 작성된 숫자 맞추기 게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코드들을 실행해보면 컴퓨터가 생성한 랜덤한 숫자를 맞추는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2008년
- 교과연구회
- 자기주도학습
- 동영상
- 자기계발
- 팝차트
- 장기자랑
- 유틸
- 교육
- 명언
- 참고작품
- 명상
- 파이선
- 멜론차트
- 독서
- 대학원
- 가요차트
- 아이들
- 수업자료
- 프로그램
- 아인슈타인
- 사진
- 코렐
- ChatGPT
- 시간관리
- 미술
- 마인드맵
- RCY
- 멜론
- 수업활용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